경남도, 현장에서 항공우주산업 발전방안 답을 찾다. > 공지사항

본문 바로가기
PR센터

MIRAE AEROSPACE

경남도, 현장에서 항공우주산업 발전방안 답을 찾다.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미래항공
댓글 0건 조회 655회 작성일 22-01-08 14:25

본문


- 박 경제부지사, 한국항공우주산업() 등 국내 항공우주산업 선도 기업 방문

- 산업현장 목소리를 반영한 실효성 있는 정책 수립해 나가기로

 

박종원 경남도 경제부지사가 6일 서부경남에 위치한 국내 항공우주산업을 대표하는 기업들을 방문하여 경남 항공우주산업 발전전략을 논의하고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였다.

 

이날 박 부지사는 현장의 목소리를 잘 반영하는 실효성 있는 기업지원 정책을 수립하여 항공우주산업이 조기에 회복하고 경남의 주력산업인 항공우주산업이 다시 크게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.

 

한편, 경상남도는 올해 항공산업 고도화 및 우주산업 기반 마련을 위해 항공우주 분야에 456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.

 

우선 항공산업 고도화 및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항공기 구조물 스마트 엔지니어링 기반 구축사업, 항공ICT 국산화 상용기술 개발 지원 사업, 항공부품 설비·공정개선 등 산업 기반 조성 및 기술개발 사업을 추진한다.

 

또한 경남항공산업지원단을 운영하여 항공기업 수주 및 매출 증대를 지원하고 항공MRO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인력양성 사업 확대 및 전용 산업단지 조기 조성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.

 

아울러 올해에는 지난해 기업 수요조사 및 SWOT 분석을 통해 수립한 경남 우주산업 클러스터 조성 기본계획의 세부 실시계획을 수립하여 우주산업 육성 전략을 보다 구체화해, 정부의 ‘2030년 세계 7개 우주강국 도약목표 달성에 경남도가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입장이다.


b73890fbe482d259cecc983e8d8f42be_1641619883_6807.gif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Copyright © 미래항공(주). All rights reserved.